일용근로소득 유의사항, 일용근로자 지급명세서 3분만에 알아보기

일용근로소득 지급명세서 란 일용근로자를 고용 후 소득지급시 근로자의 인적사항과, 소득종류, 금액, 귀속년도, 지급시기 등을 기재하여 과세관청에 제출해야하는 명세서입니다. 

분기마다 제출기한이 명시되어 있으며 기한이 지난 후 제출하는 경우 가산세가 부과되기 때문에 잘 지키는게 좋습니다. 

사업주는 일용근로자 고용시 지급한 금액을 필요경비 증빙으로 인정받을 수 있기 때문에 지급명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. 그럼 일용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제출방법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국민연금 지역가입자 및 납부예외 총정리

2023 WBC 월드베이스볼 클래식 중계 방송 및 일정 알아보기

국민연금 외국인가입자 및 수급요건 총정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