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
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과 팩스전송하는 방법, 무인발급기 위치까지 한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건강보험의 취득과 상실 이력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문서를 말합니다.
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의 경우 전에 근무했던 직장에 관한 내용이나 근무기간, 현재 근무하고있는 사업장 등의 내용이 기재되어 있어 취업이나 이직 할 때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 또한, 그 외에도 금융권 대출심사를 위해서 요구하는 경우가 있는 중요한 문서입니다.
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의 발급 방법은 무인발급기, 지사방문 또는 인터넷을 이용한 방법등이 있는데, 여기서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댓글
댓글 쓰기